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암 초기 증상 생존율 치료

by 두야언니 2024. 4. 24.
반응형

신체의-간

간암 증상

신체에서 가장 크기가 큰 장기는 간이라고 하며, 지나친 과음의 문제가 원인인 간암은 많은 나라에서 발병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해마다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간암은 5위 안에 들 정도로 흔한 암입니다. 또, 나이가 많을수록 많이 발생하며, 남자 환자가 더 많은 추세입니다.

 

간암의 증상에는 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체중이 감소되거나 피로가 많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간암이 진행되면 복수가 차고 황달이 생깁니다.

 

간암의 증상은 주로 늦게 발견되어 평상시에 정기검진을 잘 받고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간암 생존율

정기검진으로 인해 조기 진단을 받을 때, 간암의 생존율은 높일 수 있습니다. 과거보다는 생존율은 확실하게 증가했지만, 평소에 검진을 멀리하거나 몸을 방치해 두고, 뒤늦게 증상이 나타나서 치료를 받으려면 안타까운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증상이 없어도 사전에 예방 차원에서 간암 검진을 받고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간암 치료

간암 치료에 과음은 반드시 억제해야 하며, 균형 있고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체중조절에 신경을 써서 비만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 B형과 C형 간염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복부 초음파 검사 같은 측정도 실시해야 합니다. 간암이 더 진행된 경우에는 방사선 치료나 항암요법이 가능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