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도움되는 좋은 음식 소개

by 두야언니 2024. 4. 15.
반응형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20대와 30대 등 젊은 층에서 많이 발병하고,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발생합니다. 변비와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키는 증상들이 있고 걱정을 일으킬만한 큰 합병증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함을 느낄 때, 병의 증세가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일부 음식에 대해서 예민하게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배가 부푸는 듯한 느낌이 들며, 방귀가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구토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식사 시간 도중에 급격한 포만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치료법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다행히도 우려할 만큼 심각한 질병은 아닙니다. 식습관을 통해 나아질 수 있으며, 약으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증세가 이어질 수 있으나, 서서히 증상이 약화됩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는 과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억제하도록 해야 합니다. 커피나 탄산음료의 섭취도 줄여나가며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다면 해소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은 음식

감자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약화시키는데 도움 되는 음식으로는 감자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며, 굽거나 삶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추천하는 음식으로 시금치가 있습니다. 자극적인 향신료는 넣지 않고, 데쳐 먹으면 좋습니다.

시금치

가스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크랜베리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도 많이 마시면 섬유소의 활동을 도와 배변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