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주로 50대 이후로 발병하며, 항암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같이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대상포진이 괴롭게 느껴질 정도로 심하게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이란 심한 통증을 동반하여, 피부에 수포가 생겨나는 질병입니다. 초기 증상에는 피부에 아픈 통증과 가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이 진행될수록 고열과 두통이 나며, 발진이 일어나고 수포가 생겼다가 딱지로 자리 잡게 됩니다.
대상포진을 겪고 나서 몇 달이 지났으나, 계속해서 아픈 것을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라고 말합니다. 노인분들이나 심하게 대상포진을 앓은 분들이 신경통을 주로 겪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며 일어납니다. 수두 바이러스가 몸 안에 확산되어 심한 통증과 발진을 일으킵니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평소에 건강 관리를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은 초기에는 진단하기 어려우며 발진이 나타났을 때, 협심증과 유사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발진이 생기고 나서 3일 이내에, 평소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은 항바이러스제를 이용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의료기관에서는 대상포진을 앓은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신경통에 대응해서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합니다. 환자분들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휴식을 많이 취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