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 둘러싸인 늑막에 염증이 생기고 이상이 있을 때 늑막염이 나타나고, 호흡할 때 가슴이 아픈 증상을 겪게 됩니다. 심할 경우 호흡까지 어려워질 수 있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늑막염 질환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늑막염 증상>
감염 등이 원인으로 발생하면 증상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는 서서히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늑막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흔한 증상은 호흡이 어려워지고, 숨을 들이쉬게 되면 따가운 가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기침 증상이 있는 분은 통증 때문에 더욱 힘겹게 느껴집니다. 어떤 분들은 열이 나거나 몸이 춥고 떨리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늑막염 원인>
늑막염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폐가 손상되어 생겨나기도 하며, 바이러스나 감염으로 유발되는 원인이 대부분입니다.
호흡기의 감염과 호흡기 질환이 늑막염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또한, 늑막에 부상을 당하거나 가슴 주변을 다쳐서 늑막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늑막염 치료>
늑막염 증상과 같이 느껴진다면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원인을 알아내고 난 후에는 원인이 되는 병을 먼저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 항염증제를 처방받기도 합니다. 균의 감염일 때는 항생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호흡이 힘든 분들은 호흡이 개선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늑막염 증세와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늑막염을 비롯한 다른 질환도 마찬가지겠지만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기르고 몸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