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백내장은 투명한 눈 안쪽의 수정체가 뿌옇게 흐려져서 시력에 문제가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태어나면서 이미 백내장을 가지고 있다면 선천적으로 실명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린 나이에는 많이 발생하지 않으며, 노인분들이 주로 백내장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내장이 나타나면 대부분 두 눈 부분에 발생하지만, 그중 한쪽 부분의 눈에 더 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초기 증상으로는 시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색깔이 다르게 보인다거나, 시야가 왜곡되어 보이는 등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진행되어 가면서 동공이 흐려져 보이기도 합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은 유전적인 원인과 같이 선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나 염증, 외상 등의 문제로 질환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내장은 주로 후천성을 띈다고 합니다.
노인성 백내장은 대다수의 노인분들에게 아주 흔한 질병이며, 노화가 되어가는 어느 누구에게나 발병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예방
백내장은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서만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에서 흡연이나 음주를 줄여나가며, 눈을 보호하기 위해 관리하는데 힘써야 합니다.
또, 백내장이 초기인 경우 안약을 틈날 때마다 넣어주고 먹는 약도 도움을 받으면 진행되어 가는 상황을 더디게 해 줍니다.
오늘은 백내장의 증상과 원인 및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체는 모든 부위가 소중하지만 특히, 눈 건강에는 소홀해져서는 안 됩니다. 틈틈이 예방하며 휴식도 자주 취하셔서, 건강한 삶을 살아나가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