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들어 백일해 환자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와 예방에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백일해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일해 증상
백일해는 기도나 기관에 백일해균의 감염이 일어나고, 염증이 나타나는 호흡기 질병을 말합니다. 12개월 이하의 어린아이들에게 증상이 나타나면 매우 심하게 앓게 되며, 위험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예방 접종으로 인해 다행히도 오늘날은 백일해가 조금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백일해는 전염성이 강하며, 감염되고 난 후 2주 정도 잠복기가 지나면 증상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콧물이 나고, 기침이 나는 등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2주간 지속됩니다. 백일해가 점점 진행되어 가면 가래가 나오고 기침이 매우 심해집니다.
백일해 치료 방법
백일해에는 주로 항생제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증상이 초기일 때, 항생제를 사용하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일해를 심하게 앓는 어린이들은 수액을 공급받기도 합니다.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환자와 가까이 접촉했던 분들도 예방 차원에서 항생제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일해는 보통 10일 이내에 완화되지만, 환자에 따라 마른기침은 지속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백일해의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예방 접종을 하셔서 몸 관리에 유의하시고, 어린이들은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