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항문암 증상
항문암은 항문에 나타나며, 50대 이상의 연령대일수록 발병률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여러 암들에 비하면 항문암은 발병률이 낮습니다.
항문암의 증상은 점차적으로 나타납니다. 초기 증상은 평소에는 대변이 굵었다가 변화되어 가늘어지는 등 대변의 모양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항문과 직장의 출혈이나 심한 가려움, 자주 배변을 보고 싶거나, 덩어리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또, 배변 후에 덜 본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며,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항문암 예방
항문암을 예방하려면 특히 50대 이상의 연령이신 분들은 정기검진을 통해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으로 골고루 섭취하셔야 하며, 흡연을 하시는 분들도 되도록이면 자제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항문 주변에 염증이나 이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조기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항문암 치료
항문암의 치료는 항문과 직장에 검사를 실시하여 혹의 유무를 파악해야 합니다. 항문암으로 파악이 되면 다른 부위에 전이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혈액검사나 골반과 복부 주변을 촬영해야 합니다.
3명 중에 2명 정도의 환자분들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개선됩니다. 일부 환자분들은 항문이나 직장을 부분적으로 잘라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항문암 증상과 예방 그리고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