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체온증 증상
저체온증은 35도 이하로 체온이 낮아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처음에는 몸을 떨어서 체온 조절을 하다가 더 심해지면 저체온증이 나타납니다.
저체온증은 서서히 나타나지만, 차가운 물에 빠졌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 있을 때는 짧은 시간 안에도 발생하게 됩니다.
저체온증의 증상으로는 행동이 느려지고 피곤함이 느껴집니다. 또,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판단력이 흐려지게 됩니다. 체온이 점점 떨어질수록 입술의 색깔도 변화되고 의식을 잃게 되기도 합니다.
저체온증 원인
저체온증은 날씨가 추울 때,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은 채 산을 오르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과음 후에도 추위를 느끼는 게 둔해지고 추운 곳에 방치되면 저체온증이 잘 발생합니다.
나이가 드신 분들도 체온을 유지하거나 추위를 느끼는 기능이 떨어져 유의하셔야 합니다. 어린 아기들도 열이 빠르게 식기 때문에 저체온증 우려가 있습니다.
저체온증 치료 및 대처 방법
저체온증 환자에게는 따뜻한 음료를 마시게 하고, 담요나 옷을 이용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중간 정도로 느껴지는 저체온증은 대부분 낫게 됩니다. 젊고 건강한 사람일수록 회복이 빠릅니다.
항상 옷으로 몸을 따뜻하게 보온해 주고 많이 움직이시면 저체온증으로부터 개선됩니다.
오늘은 저체온증의 주요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저체온증과 관련된 정보로 예방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