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증상
협심증은 움직일 때, 가슴 주변이 아픈 증상이 있으며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지기도 합니다. 협심증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 중에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적절하게 유지되는 연령대에는 협심증 발생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협심증의 증상은 사람마다 느껴지는 정도가 다릅니다. 보통 가슴 부위가 무겁고 매우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협심증은 추울 때나 바람이 세게 불 때, 밖에서 활동하다가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심해질 경우에는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과 비교했을 때 빈번하게 증상이 나타나거나, 휴식 중에도 통증이 느껴질 때는 빨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협심증이 많이 진행되면 심장에 이상이 오거나 아픈 통증이 꽤 지속될 때는 심근경색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협심증 원인
협심증의 대부분의 원인은 심근에 유입될 혈액이 결핍되어서 발생하게 됩니다. 동맥경화증이 나타나면 동맥을 좁히며, 많은 산소를 가진 혈액을 적절하게 공급받지 못할 때는 가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협심증 치료와 예방
협심증으로 인해 갑자기 통증이 느껴질 때 완화시키기 위해 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협심증을 유발하기 쉬운 당뇨나 고혈압 등을 가진 환자분들은 기존의 질환도 적극적으로 치료하셔야 합니다.
생활 속에서 협심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며, 진찰에 따라 몸에 맞게 운동을 하셔야 됩니다. 하루에 2km 이내 정도로 자주 걸으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은 협심증 증상과 원인, 치료와 예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협심증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